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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학교 알고리즘 분할정복


검색결과에서 웹페이지의 순위를 매기기 위하여 구글이 사용하는 요소들이 100여가지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구글 페이지 랭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조건들

    구글에서는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디자인 및 콘텐츠 가이드 라인
    • 디렉토리와 텍스트 링크 구조가 명확한 사이트
    • 사용자에게 사이트맵 제공
    • 중요한 이름, 콘텐츠 또는 링크를 표시할때 이미지 대신 텍스트 사용.
    • 제목 요소와 ALT 속성이 정확
    • URL의 Query에서 매개변수의 길이는 짧게, 개수는 적게 유지
    • 한페이지의 링크는 100개 미만으로 제한
  • 기술 가이드라인
    • DHTML 혹은 플래시 같은 고급기능으로 홈페이지 전체를 구성하지 말것
    • 웹서버의 If-Modified-Since HTTP 헤더 지원여부
    • 웹서버에서 robots.txt 파일을 사용
    •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의 올바른 사이트 표시
    • 사이트의 성능 모니터링과 로드시간 최적화
  • 품질 가이드라인
    • 클로킹 콘텐츠 즉 사용자를 속이거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 제공하지 않음
    • 검색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한 편법 사용 금지
    • 사이트의 순위나 PageRank를 인위적으로 높이기 위해 개발된 링크 편법을 사용금지
    • 숨겨진 텍스트나 링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클로킹 또는 부적절한 리디렉션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자동화된 검색어를 Google에 보내지 않습니다.
    • 페이지의 내용과 상관없는 검색어 및 키워드를 삽입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이 중복 콘텐츠로 채워진 다수의 페이지, 하위 도메인 또는 도메인으로 사이트를 구성하지 않습니다.
    • 피싱이나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또는 기타 악성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등의 악의적 행위가 이루어지는 페이지를 만들지 않습니다.
    • 검색엔진 전용 '도어웨이' 페이지 또는 독창적인 콘텐츠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제휴 프로그램 등 기타 '틀에 박힌' 방식을 피합니다.
    • 사이트가 제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면 해당 사이트만의 고유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들이 사이트를 먼저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고유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그 지름길입니다.

    키워드부분

  • title Body 태그에 있는 키워드 : 타이틀태그에 있는 키워드 - 타이틀태그 시작부근에 있는 10 - 60 글자, 특수문자 제외. 플로리다업데이트는 OOP의 일환으로 이 규칙에 대한 위반에도 벌점을 주었다고 합니다. 현재 키워드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랭크포인트입니다.
  • H시리즈 태그 내의 키워드 : HTML 에는 특정 문구를 강조하기 위해 H1에서 H6까지의 태그가 존재합니다.
  • URL 에 있는 키워드 : URL에 존재하는 키워드로 연관 검색어에서 중요한 척도이었지만 너무 많이 알려저서 현재는 중요랭크포인트에서 하위권에 존재합니다.
  • 도메인명에 있는 키워드 : 도메인명에 존재 하는 키워드로 bar(-) 또는 Underbar(_)를 통해서 구분합니다.
  • img 의alt (와)과title 에 포함되는 키워드(2.6)
  • bold, strong 태그로 사용되는 키워드(2.4)
  • meta 태그의deion 그리고 사용되는 키워드(2.1)
  • meta 태그의keywords 그리고 사용되는 키워드(1.3)

    페이지 특성부분

  • 인바운드 링크(Inbound Link) : 자신의 페이지로 들어오는 링크를 말합니다. 자신의 페이지링크를 띄운 해당 페이지의 랭크에 따라 자신의 페이지 랭크 점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예를들어 자신의 페이지를 페이지랭크 3으로 올려야 겠다고 생각하시면, 페이지랭크 1짜리의 각각의 다른페이지에서 555개의 링크를 받거나, 페이지랭크 2짜리의 각각의 다른 페이지에서 101개의 링크를 받게되면 자신의 페이지를 페이지랭크 3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페이지랭크 3을 만들려면 페이지랭크 5짜리 페이지에서 링크를 하나만 받으면 됩니다. 그 리고 페이지랭크 5를 만들려면 페이지랭크 7짜리 페이지에서 1개의 링크를 받던지 아님 6짜리 페이지에서 3개 내지는 4개의 링크를 받으면 됩니다. 페이지랭크 10짜리 페이지에서 링크를 받는다면 한번에 자신의 페이지랭크가 8로 올라갑니다.
  • 아웃바운드 링크(Outbound Link) :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타 홈페이지로 나가는 링크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링크가 존재하는 5랭크의 페이지에서 링크의 숫자가 50개라면 15점 정도밖에 안되지만, 링크의 숫자가 10개면 77점이 됩니다. 즉 페이지의 랭크가 높다고 무조건 좋은것이 아니라 얼마나 랭크가 높으면서도 링크가 적은 페이지에서 링크를 받느냐가 중요한 것입니다. 물론 3랭크의 10개의 링크만 존재하는 페이지에서 받는것보단 5랭크의 90개 링크들 중 하나가 더 높기 때문에 1순위는 페이지 랭크입니다. 자신의 홈페이지에 적용을 한다면 외부로 나가는 링크가 얼마나 좋은 품질의 홈페이지인가에 대해 페이지랭킹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 시간의 변화에 대한 링크의 안정성 : 수시로 변하는 링크가 아닌 고정적 혹은 장기적인 링크를 받는게 좋습니다. Naver나 Daum의 경우 구글 페이지 랭킹은 7랭크이고 각각 메인화면에는 항상 각종 블로그의 링크들이 떠있습니다. 하지만 이 링크들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해당 블로그들의 페이지 랭크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게 좋은 예입니다.
  • 문서의 나이 : 해당 페이지의 나이가 영향을 미칩니다. 랭킹전략으로 해당 페이지를 미리 만들어놓고 차차 수정해 나가는 것이 올바른 전략입니다.
  • 인덱싱 가능한 텍스트의 양 : 페이지에 너무 많은 키워드를 담고 있다면, 아웃바운드 링크와 비슷하게 해당 키워드에 대한 배점이 낮아지는 형식이기 때문에 관련된 인기 키워드들은 적은 수로 활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알고리즘으로 측정하는 문서 컨텐츠의 품질
  • 조직적/ 계층적인 문서?플로우(SiteMap)
  • 페이지의 갱신 빈도
  • URL 에 포함되는 slash의 수
  • 스펠과 문법의 정확함
  • 올바른 HTML 문서

    구글 페이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

  • 로봇이 빈번히 서버에 액세스 할 수 없다(3.8) 홈페이지의 대문이나 내용이 이미지이거나 Flash 혹은 그래픽으로 이루어진 경우는 이미지나 Flash 혹은 그래픽적으로 이루어진 페이지는 크롤링에서 식별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주 좋지 않은 홈페이지입니다.
  • 안좋은 홈페이지로의 아웃바운드 링크 : 구글을 검색하다보면 구글홈페이지에서 해당 페이지는 악성코드를 배포하기 때문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라는 페이지를 표시해주는걸 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안좋은 홈페이지들로의 아웃바운드 링크를 걸게 된다면 페이지랭크에서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욕설이나 비속어등의 단어
  • 많은 페이지에 중복된 타이틀이나 Meta 태그가 존재할 경우
  • 숨겨진 텍스트 : 플로리다업데이트 이후에 구글에서 검색엔진을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숨겨진 텍스트를 통한 광고에 대해 벌칙을 적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 이 이외에도 다른 검색 포탈과 비슷하게 페이지의 트레픽, 페이지 선정률과 클릭스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 북마크 유무등이 랭크업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

http://www.impact.pe.kr/files4wiki/seo.html
http://lisence.kr/meta/test/370?PHPSESSID=9f728a772eb2031e579c335c48711ba0

Posted by LaLu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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